2025/04 24

[MLB 프리뷰] '사이영'을 꿈꾸는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도전, LA다저스 vs 텍사스 레인저스(4월 19일)

야마모토 요시노부와 제이콥 디그롬의 마운드 대결이 펼쳐집니다. 이번 시즌 최고의 피칭 매치로 야구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12일(토) 오전 9시 5분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구장인 글로브라이프 필드에서 레인저스와 LA다저스의 시리즈 첫 게임이 열립니다. 경기에 앞서 두 팀과 선발투수의 최근 흐름을 좀 짚어보겠습니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1위(12승 7패)를 질주하고 있습니다. LA에인절스와의 시리즈를 스윕하면서 3연승을 달리는 중입니다. 레인저스는 홈에서 특히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0게임을 홈에서 치른 현재, 9승 1패입니다. 승률이 90%에 달합니다. 잘나가는 비결은 타격보다 마운드의 힘에서 비롯됩니다. 팀타율은 .225로 리그 20위로 쳐져 있습니다. 출루율..

MLB이야기 2025.04.18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화려한 조연, 지미 버틀러(jimmy Butler)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플레이인토너먼트에서 살아남았습니다. 멤피스 그리즐리스를 상대로 한 한판 승부에서 121-116으로 승리했습니다. 7번 시드를 확정해 1라운드에서 휴스턴 로켓츠를 상대합니다. 로켓츠는 그리즐리스와 비교해 좀 더 크고, 젊으면서 피지컬이 뛰어난 팀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워리어스에게 값진 승리를 안긴 주역으로 ‘지미 버틀러’가 꼽힙니다. 플레이오프 기간 ‘화려한 조연’을 자처한 지미 버틀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워리어스는 올스타 브레이크 트레이드 마감시한을 앞두고 공들인 끝에 버틀러를 영입했습니다. 워리어스가 버틀러에게 바란 것은 뚜렷했습니다. 스테판 커리의 공격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었습니다...

NBA이야기 2025.04.17

[MLB] 뉴욕 메츠에서의 후안 소토 ‘포지셔닝’(feat. 애런 저지)

야구를 하지 않던 지난 겨울에 가장 뜨거웠던 선수. 후안 소토. 소토를 붙잡기 위한 경쟁을 앞다퉈 보도한 뉴스가 12월 메이저리그 관련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급기야 소토의 어머니 의상구매비용 옵션에 대한 이야기까지 떴었죠. 결국 소토는 뉴욕 메츠와 15년 7억 6500만달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후안 소토는 지금 값어치를 하고 있을까요? 메츠 유니폼을 입은 후안 소토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메츠에서의 후안 소토소토는 이번 시즌 60타석을 소화했습니다. 타율은 .250, 홈런 3개 7타점을 올렸습니다. OPS는 .859입니다. 소토보다 더 높은 타율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는 리그에 41명이 있습니다. 홈런을 더 많이 친 선수는 15명, 더 많은 타점을 생산한 선수는 무려 47명이 더 있습니다. 클래..

MLB이야기 2025.04.16

[MLB] 펫코파크 전설을 쓰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San Diego Padres)

2018년 월드시리즈 트로피는 보스턴 레드삭스가 들어올렸습니다. 레드삭스는 다저스를 상대로 시리즈 전적 4승 1패를 거두면서 챔피언이 됐습니다. 시즌 출발부터 압도적이었습니다. 첫 19게임에서 17승 2패를 기록했습니다. 그 해 레드삭스는 108승을 올렸습니다. 2025 시즌을 10%쯤 진행한 현재, 2018 시즌 레드삭스처럼 질주하는 팀이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입니다. 파드리스는 한국시간으로 15일(화) 그들의 홈필드 ‘펫코파크’에서 펼쳐진 시카고 컵스와의 게임에서 10-4로 승리하면서 5연승을 내달렸습니다. 홈 승률 100% 행진은 여전합니다. 파드리스는 ‘펫코파크’에서 11전 전승을 올리는 중 입니다. 프랜차이즈 기록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습니다. 파드리스는 메이저리그 역사 속 강력한 시즌..

MLB이야기 2025.04.15

[MLB] 자이언츠의 'Mr. 클러치', 윌머 플로레스(Wilmer Flores)

자랑스런 이정후 선수가 양키스타디움에 우뚝 섰습니다. 이정후는 양키스와의 시리즈에서 홈런 3개를 터뜨리면서 양키 팬들에게 ‘침묵’을 선물했습니다. 이정후가 소속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11승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저스를 제치고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에 올라있습니다. 팀은 타선보다 마운드에서 강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정후를 앞세운 타선의 힘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정후와 함께 자이언츠 타선을 이끄는 선수는 윌머 플로레스입니다. ‘스타플레이어’이기 전에 ‘따뜻한 사람’으로 평가 받는 플로레스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지난 토요일 양키스와의 게임에 나선 플로레스는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고 2000번째 타석을 소화했습니다. 그가 이렇게 오래도록 자이언츠의 주전 선수로 활약할 것을 예상한 전..

MLB이야기 2025.04.14

[NBA] 2025 정규시즌 마지막 날 (feat. 플레이오프 대진표 완성)

NBA 시즌이 종료했습니다. 그들이 펼쳐 보인 게임 만큼이나 뜨거운 뉴스로 이야기거리가 많은 시즌을 보냈습니다. 루카 돈치치의 트레이드가 그랬고, 젠킨스 감독과 말론 감독의 해임 뉴스도 시즌 말미를 달궜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아들 브로니 제임스와 함께 개막전 밤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이들 부자는 선수로서 함께 코트에선 사상 최초의 부자(父子) 선수가 됐습니다. 14일(한국시간)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들이 끝나고 나서야 플레이오프 대진표가 완성됐습니다. 이번 시즌은 마지막 날까지 순위 경쟁이 치열했죠. 매일 플레이오프 예상 대진표가 달라질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날 덴버 너기츠는 휴스턴 로켓츠를 126-111로 꺾고 4번 시드를 확정했습니다. 너기츠는 마이크 말론 감독이 충격적인 해고를 당했습니다. 하지..

NBA이야기 2025.04.14

[NBA] 보스턴 셀틱스 플레이오프의 열쇠,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

보스턴 셀틱스 이야기 입니다.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면서 각 팀이 강점을 극대화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셀틱스도 그렇습니다. 알다시피, 셀틱스 특장점은 불꽃처럼 터지는 3점슛입니다. 조 마줄라 감독은 3점슛에 대한 자신만의 작전을 시즌 중 여러번 디테일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왔습니다. 주로 공간 창출과 활용을 변화시키는 방식입니다. 모든 선수가 하프코트를 넘으면 3점슛 라인 바깥에 공간을 만들어내면서 3점슛을 던지는 때도 있었습니다. 시즌 중, 후반에는 제일른 브라운과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를 제한구역 내에서 움직임을 끌어올리면서 공간을 만들어 3점슛을 던지는 방식도 썼습니다.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는 ‘건강한’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를 중심으로 한 3점슛 전략도 상대팀에게 경고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NBA이야기 2025.04.13

[MLB] 시카고 컵스의 ‘달리는 야구‘

시카고 컵스 이야기 입니다. 아래 내용은 12일 다저스와의 게임 이전까지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 글 끝머리에는 4월 13일 시카고 컵스와 LA다저스의 게임 '관전포인트'가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시카고 컵스는 개막 시리즈에서 다저스에게 2연패를 했습니다. 지금은 9승 6패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에 올라있습니다. 최근 몇 시즌 동안 이 지구의 주인공은 밀워키 브루어스였습니다. 오랜만에 컵스가 얼굴을 내밀었습니다. 컵스가 계속해서 이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지금까지 치른 15게임을 두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컵스는 이번 시즌 ‘달리기’ 야구를 합니다. 도루를 많이 한다는 뜻입니다. 컵스는 리그 전체에서 도루 성공률이 2위 입니다. 1위는 보스턴 레드삭스 입니다. 레드삭스는 16번 도루를 시도해 1..

카테고리 없음 2025.04.12

[MLB] '뉴욕 양키스'의 고민, 얼마 남지 않은 '데빈 윌리엄스'의 시간

뉴욕 양키스가 브롱크스(양키 스타디움)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3게임 시리즈를 치릅니다. 자이언츠는 9승 3패를 올리면서 리그 최상위권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이언츠의 강점으로 꼽히는 건 ‘마운드’ 입니다. 팀 방어율이 2.78로 최고 수준입니다. 자이언츠의 공격력은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평균 이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양키스와의 시리즈에서 마커스 스트로먼, 윌 워렌, 카를로스 로돈을 마주합니다. 이 세명의 양키스 선발투수는 시즌 초반 매 경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이언츠는 기회를 맞았습니다. 선발투수 말고도 양키스에겐 불안한 지점이 또 있습니다. 마무리 투수입니다. 현재 양키스 클로저 데빈 윌리엄스의 9회는 끔찍합니다. 극성스런 양키 팬들 사이에선 벌써 원성이 ..

MLB이야기 2025.04.12

[NBA] 위기 속에 맞이하는 덴버 네게츠의 플레이오프(feat. 깨어난 괴물 니콜라 요키치)

덴버 너게츠에서 충격적인 뉴스가 터져나왔죠. 마이크 말론 감독과 캘빈 부스 단장이 동시에 해고됐습니다. 일단 데이비드 아델만 어시스턴트 코치가 감독 대행으로 남은 시즌과 플레이오프를 이끕니다. 말론 감독을 보좌한 코치진은 해고되지 않은 상태로 아델만 감독대행과 함께 합니다.  말론 감독이 해고 통보를 받은 당시 너게츠는 47승 32패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서부컨퍼런스 4위에 자리한 상태였죠. 하지만 4연패로 팀 분위기가 쳐져 있었습니다. 너게츠 게임을 중계하는 방송사 영상은 ‘너게츠에 드리워진 어두운 새벽’이라며 팀 분위기를 묘사했습니다. 너게츠는 순위 싸움이 치열한 2월 말 이후 10승 13패에 그친 상태입니다. 마이크 말론 감독은 올해 53세로 지도자로서 절정에 이른 시기입니다. 지도력도 인정받았습..

NBA이야기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