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2

[NBA] MVP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와 달라진 '마이크 말론'의 시선(feat. 니콜라 요키치)

"서부컨퍼런스 결승전 1차전은 왜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가 NBA의 MVP 플레이어인지를 보여준 게임이다." 마이크 말론 전 덴버 너기츠 감독이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를 이 같이 평가했습니다. 그의 말은 곧바로 화제가 됐습니다. 말론 전 감독의 평가가 화제가 된 이유는 그가 니콜라 요키치와 함께 너기츠에서 ‘위대한 유산’을 쌓아 올렸기 때문입니다. 요키치는 시즌 내내 샤이와 함께 가장 강력한 MVP후보로 거론되어 왔습니다. 샤이는 MVP 투표에서 1위표 100장 가운데 71표를 쓸어담았습니다. 요키치는 29표에 그쳤습니다. 요키치와 샤이는 이번 플레이오프 서부컨퍼런스 준결승전에서 7차전까지 치르는 대접전을 펼쳤습니다. 최종전(7차전)에서 샤이는 32점을 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요키치도 못지 않았습..

NBA이야기 2025.05.22

[MLB] 보스턴 레드삭스, 승자의 저주를 피했나(feat. 후안 소토)

뉴욕 메츠가 펜웨이파크를 방문했습니다. 메츠는 20일부터 22일까지 보스턴 레드삭스와 3연전 시리즈를 치렀습니다. 양키스와의 서브웨이 시리즈를 끝내고 계속해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와의 연전을 이어갔습니다. 양키스와의 시리즈 때처럼 이번에도 후안 소토는 여러 뉴스의 주인공으로 등장했습니다. 레드삭스가 지난 오프시즌 소토와의 계약을 맺기 위해 총력전을 벌였기 때문입니다. 소토는 레드삭스와의 시리즈에 앞서 “레드삭스는 제가 마음에 둔 팀들 중 최상위 목록에 올려둔 구단 가운데 하나였다”고 말했습니다. 소토는 협상 과정에 대해서도 간단한 언급을 했습니다. 그는 “레드삭스가 저에게 보여준 협상 내용은 매우 흥미로웠고, 진심이 담긴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레드삭스 측은 “소토는 우리의 제안을 차..

MLB이야기 2025.05.22